people [이치훈 코치 중급자 레슨] 포핸드 수비 후 공격 전환
페이지 정보
작성자배드민턴코리아 댓글 0건 작성일 2019-09-16 15:53본문
포핸드 수비 후 공격 전환
▶ 상황
상대 공격에 완벽한 대비가 됐을 때, 공격으로 전환하기 위한 상황
▶ 이유
상대와의 실력이 비슷하다면 배드민턴은 결국 공격으로 득점해야 한다. 수비만 해서는 득점할 수 없다. 수비가 된다면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 만드는 연습을 해야 한다.
▶ 방법
① 포핸드 수비 준비 자세에서 상대의 스매시를 받아 낸다.
② 이때 다시 띄워주는 것이 아니라 상대 코트 왼편 사이드라인 쪽으로 드라이브 또는 커트한다. 상대 전위자에게 걸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③ 드라이브 또는 커트 후에는 전위를 선점한다.
④ 상대방 왼쪽 사이드 라인 쪽으로 드라이브 또는 커트를 했다면 후속 스트로크는 나의 포핸드 방향을 향할 확률이 높다. 포핸드 쪽을 잡을 준비를 한다.
⑤ 후위는 내 파트너에게 맡긴다.
▶ 주의
① 완벽한 수비에 자신 있을 경우 사용한다. 어설프게 시도하면 상대 전위에게 역습당하기 딱 좋기 때문이다.
② 드라이브 또는 커트가 들어간 순간부터 우리 편의 입장은 공격이 된다. 스트로크를 하고 상대가 대응하기 전에 빠르게 전위로 들어가야 한다. 그래야 전위에서 연속적인 공격이 가능하고 파트너 또한 후위 공격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배드민턴, #배드민턴코리아, #배드민턴잡지, #배드민턴전문지, #배드민턴레슨, #배드민턴사진, #수비레슨, #배드민턴수비레슨, #포핸드수비레슨, #이치훈코치, #던롭배드민턴, #코이웍스
관련링크
tags : #이치훈 코치 레슨, #공수 전환 레슨
- 이전글Utiliy Players Backpack, DUNLOP ELITE PRO BACKPACK 1901 19.09.16
- 다음글[중국오픈] 상승세 최솔규-서승재, 슈퍼 1000 등급 도전 19.09.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