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조수경 코치 UPGRADE] 복식 레슨 후위 드라이브 훈련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배드민턴코리아 댓글 0건 작성일 2021-10-21 10:52본문
복식 레슨
후위 드라이브 훈련법
후위에서는 어떤 볼이 가장 빠르게 날아올까? 후위에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전위가 처리하지 못한 드라이브 볼, 그리고 길게 뻗어 날아오는 드라이브다. 후위는 드라이브를 중점으로 위치를 잡고 있어야 하고, 뒤로 날아오는 볼은 드라이브보다 여유가 있기 때문에 빠르고 깊숙하게 보내는 상대방의 드라이브 코스를 대비하고 먼저 움직이자.
첫 번째. 후위 드라이브의 위치 선정
후위 드라이브 볼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후위에서의 위치를 잘 선정해야 한다.
※ 안 좋은 예로 뒤로 날아오는 볼을 급히 처리하기 위해 전위와 거리를 많이 둔 채 복식 서비스라인과 가까이 있느라 드라이브 볼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후위에서의 위치는 전위와 거리를 많이 두지 않는, 드라이브 볼을 처리하기 쉬운 곳에 자리잡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 후위 드라이브 볼 익숙해지기
후위 볼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볼을 치는 것과 동시에 상대 코트를 정면으로 마주해, 좌, 우를 빠르게 판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전위가 처리하는 볼을 눈과 몸으로 따라다니며 전위에서 놓치는 볼을 커버하고, 앞으로 놓아주는 드라이브 커트와 길게 뻗어 치는 드라이브를 구사해 공격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
※ 로테이션에서 전위가 놓치는 볼을 커버하는 훈련과 정확성 있는 드라이브 커트, 힘 있고 빠르 게 밀어치는 드라이브 볼을 중점적으로 훈련한다.
후위 드라이브 훈련
드라이브 커트 : 길게 날아오는 후위 드라이브 볼은 스피드가 제법 있다. 때문에 드라이브 커트를 할 때는 날아오는 볼 스피드를 그대로 맞받아치는 느낌으로 스윙을 짧게 만들어 네트를 살짝만 넘겨 낮게 떨어트릴 수 있게끔 한다. 정확성을 요하는 훈련이기 때문에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하다.
드라이브 : 후위 드라이브는 우리 쪽 코트에 길게 날아 오는 볼이기 때문에 스윙을 크게 만들어 스피드 있고 길게 뻗어치는 드라이브를 구사한다. 후위 드라이브는 높이 조절이 핵심이다. 상대방이 낮은 곳에서 수비하는 것을 유도하기 위해 네트와 가까운 곳에서 드라이브 볼을 구사하고, 높이 조절을 위해 네트 윗 라인을 보면 서 손목을 사용해 볼을 처리하도록 반복 훈련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