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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ople [바디케어] 대퇴사두근 염좌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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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배드민턴코리아 댓글 0건 작성일 2021-01-28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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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퇴사두근 염좌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


운동 중 과한 점프, 앞볼을 받기 위한 무릎 굽힘 동작은 대퇴사두근(허벅지)에 많은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 이러한 반복된 스트레스는 대퇴사두근의 염증 및 연부조직의 구조적인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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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퇴사두근 스트레칭

① 발목을 뒤로 잡는다.

② 골반이 뒤로 빠지지 않게 하복부로 골반을 잡아준다.

③ 허벅지가 지긋이 늘어나는 느낌이 들도록 당겨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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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쿼트 

① 발목을 바깥쪽으로 살짝 열어준다.

② 허리는 곧게 펴고 앉았다가 일어난다.

③ 앉았다 일어날 때 무릎이 안쪽으로 말리지 않도록 바깥으로 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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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밴드 SLR 운동

① 편하게 하늘을 보고 눕는다.

② 다리를 쭉 편 상태로 들었다 내렸다 반복한다.

③ 골반이 들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대퇴사두근 염좌는 근육이 회복되기 전에 스트레스가 다시 쌓여서 발생하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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