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2019 BADMINTON STEADY SELLER SHOES #3 MIZUNO WAVE CL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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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배드민턴코리아 댓글 0건 작성일 2019-11-27 16:05본문
2019 BADMINTON STEADY SELLER SHOES #3
MIZUNO WAVE CLAW
[배드민턴코리아] 배드민턴 용품은 라켓, 신발, 가방, 의류, 셔틀콕, 그립, 스트링 및 기타 액세서리 등으로 구분된다. 이 중 라켓, 가방, 의류, 셔틀콕 등은 신규 브랜드에서도 새로운 제품들을 출시하며 시장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반면, 신발, 그립, 스트링 등은 기존 특정 브랜드의 강세가 뚜렷하다. 이유는 기술력 때문이다. 특히 신발은 사용자의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하나의 완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 테스트를 필수적으로 거쳐야 한다. 또한 제품별 몰드 성형은 발 사이즈별로 각기 달라 투자 비용 또한 다른 제품군에 비한다면 매우 크다. 배드민턴화의 범주를 벗어나 일반 운동화에서도 메이저 브랜드의 초강세가 이어지는 이유도 여기와 궤를 같이 한다.
2019년에도 배드민턴 신발 시장에서는 미즈노와 요넥스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제품의 안전성을 수많은 시간을 거치며 이미 검증됐다. 여기에 한국 동호인들의 선호에 맞는 특색 있고 화려한 디자인이 더해지며 여전히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미즈노와 요넥스의 2019년 대표 신발을 각각 세 켤레씩 소개한다. 동일 브랜드일지라도 제품별 각각의 고유한 특징이 뚜렷하다. 그 특징들을 자세히 파헤쳐 보며 이 신발들이 올해 국내 배드민턴 시장에서 여전히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이유를 알아 본다.
코트를 찢어 놓을 듯한 접지력
MIZUNO WAVE CLAW
미즈노 웨이브 클로의 컨셉은 코트 바닥을 찢어버릴 듯한 웨이브 클로의 아웃솔로 느껴보지 못한 코트 장악 능력과 스피드를 느껴보라는 것이다. 미즈노 슈즈 중 아웃솔에 매우 심혈을 기울인 모델이다.
클로(CLAW)는 발톱을 뜻한다. 미즈노 웨이브 클로의 아웃솔은 총 네 부분으로 세부 구분할 수 있는데, 와이드 형태로 설계해 착지 및 순간 동작이 훨씬 안정적이며, 접지력을 매우 높인 발바닥 바깥 면이 그 중 핵심이다. 발톱을 형상화해 순간적인 출발 및 정지 동작에 더욱 큰 장점이 있다. 아웃솔의 다른 부분에도 발바닥 연구를 통해 힘이 더 실려야 할 부분과 쿠션이 추가될 부분에 각각 맞는 기능들이 추가돼 기능성을 더욱 강화했다.
오쿠하라 노조미(일본)와 모하매드 아산(인도네시아)이 사용하는 모델, 미즈노 웨이브 클로의 검증된 기술력을 가장 잘 소개할 수 있는 문장이다.
박성진 기자 | Photo 조우휘(코이웍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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