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우겸의 피드백] 배드민턴 도사 강우겸이 알려주는 오늘의 FEEDBACK!

people 신용호 비아이오성형외과 원장 인터뷰 #2

페이지 정보

작성자배드민턴코리아 댓글 0건 작성일 2019-12-20 11:27

본문

배드민턴인들의 꿈인 개인코트를 무려 강남 한복판에?

신용호 비아이오성형외과 원장 #2


배드민턴에 미쳐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나만의 배드민턴 코트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누구의 구애도 받지 않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일은 없을 것이다. 여기에 이런 배드민턴인들의 꿈을 실현시킨 동호인이 있다. 바로 신용호 비아이오(BIO)성형외과 원장이 그 주인공이다.


​[본 인터뷰는 배드민턴코리아 2019년 11월호에 게시된 기사로, 10월에 진행됐습니다]


3afc5c6659bfd5c363515a08a180edd0_1576808798_3946.jpg
 



신 원장의 배드민턴 코트는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배드민턴인들에게는 명소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한강과 남산이 보이는 야경이 신용호 배드민턴장의 백미다. 평소 무릎이 좋지 않아 잔부상에 시달렸던 신 원장은 체육관 바닥에 신경을 많이 썼다. 국가대표 선수촌에 뒤지지 않는 쿠션을 썼고, 배드민턴 전용 매트를 설치해 운동하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나는 에베레스트도 등반했고, 수상스키, 스키, 스케이트, 윈드서핑, 탁구, 당구, 헬스, 골프 등 수많은 스포츠를 즐기는 스포츠 마니아다. 그런데 그 가운데 배드민턴을 가장 좋아한다. 왜냐하면 배드민턴이 가장 격렬한 스포츠이고, 가장 힘든 스포츠이기 때문이다. 한겨울에도 옷이 다 젖을 정도로 땀이 많이 나는 운동인데 이런 운동은 흔치 않다. 지금 56세인데 앞으로 9년 정도는 더 열정적으로 배드민턴을 할 생각이다. 이후에는 아무래도 나이와 체력이 있으니까 승부보다는 즐기면서 하고 싶다."


3afc5c6659bfd5c363515a08a180edd0_1576808825_7447.jpg


신용호 타워에 있는 신용호 코트는 배드민턴인이라면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먼저 연락을 주고 방문해서 같이 운동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이다. 비용은 없다. 이곳은 배드민턴인들에게 열린 공간이다. 배드민턴이 좋은 스포츠인데 몸에 무리가 오는 운동이니까 배드민턴을 즐기는 모든 분들이 몸 다치지 않게 건강관리 잘하면서 나이 들어서도 모두 즐겁게 운동했으면 좋겠다."


​개인 코트라는 꿈을 이룬 신 원장은 다시 새로운 꿈을 꾸고 있다. 지금 신용호 배드민턴장은 코트가 2면이라서 많은 사람들과 배드민턴을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있다. 그래서 신 원장의 집과 회사 인근에 적당한 땅을 알아보고 있다. 배드민턴 체육관을 짓기 위한 땅이다.


​신용호 원장은 "개인 코트를 갖고 편하게 사람들과 배드민턴을 즐기다보니까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운동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는 말을 남겼다.


박민성 기자 | Photo 김도훈(코이웍스)


#배드민턴, #배드민턴코리아, #배드민턴잡지, #배드민턴전문지, #배드민턴뉴스, #배드민턴인터뷰, #선수인터뷰, #동호인인터뷰, #신용호, #비아이오, #성형외과, #원장, #인터뷰

tags : #인터뷰, #신용호 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