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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ople [박소연 코치 라운드 스윙 레슨] 라운드 스윙 팔꿈치를 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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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배드민턴코리아 댓글 0건 작성일 2020-08-03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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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 스윙

팔꿈치를 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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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의

내 왼쪽을 향하는 셔틀콕을 오버헤드 스트로크로 처리할 때 하는 스윙을 라운드 스윙이라 한다. 왼쪽 옆구리를 구부려 타구하는 방식이다.

▶ 핵심

타구 시, 오른쪽 팔꿈치가 열려 있어 뒤에서 나오는 스윙을 해야 한다. 팔꿈치가 닫혀 있어 앞에서 스윙을 한다면 각도가 매우 좁아져 제대로 스윙할 수 없다.

▶ 동호인의 오류

① 라운드 스텝을 익히지 못해 뒤로 가면서 라운드 스윙을 한다.

② 라운드 스윙으로 충분히 처리할 수 있음에도 백핸드로 처리하려 한다. 백핸드는 공격 스트로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내가 못 따라갈 때에만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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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

① 준비 동작에서 왼쪽 옆구리를 구부린다. 오른쪽 옆구리가 늘어난다는 느낌이 든다.

② 이러면 왼쪽 허리와 척추 기립근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

③ 왼손의 역할이 중요하다. 왼손을 들고 있어야 내 중심이 무너지지 않고 버틸 수 있다.

④ 타구할 때에는 팔꿈치가 앞으로 나오면 안 된다. 팔꿈치를 열고 뒤에서부터 스윙해야 올바른 타구를 구사할 수 있다.

⑤ 라운드 스윙 연습을 많이 하면 전위 플레이에서도 라운드로 순간적인 드라이브를 처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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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s : #박소연 코치 레슨, #라운드 스윙 레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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