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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ople [이치훈 코치 중급자 레슨] 집에서 감각 높이는 훈련 #1 중급자의 그립 잡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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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배드민턴코리아 댓글 0건 작성일 2021-01-19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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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감각 높이는 훈련 #1

중급자의 그립 잡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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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핸드 초보자 그립

① 강하게 타구하려는 욕심에 스윙 전부터 과도하게 그립을 강하게 잡고 있다.

② 포핸드 그립을 잡는데 관여하는 손가락, 손바닥 등 모든 부분이 그립과 닿아 있다.

③ 스윙이 일자로 나올 수는 있지만, 힘을 극대화할 수 없는 그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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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핸드 중급자 그립 

① 손바닥 윗부분에 그립을 올려 놓고 손가락으로 가볍게 말아 쥐고 있다.

② 어쩌면 라켓이 불안정하게 떠 있는 느낌이 날 수도 있다.

③ 하지만 스윙 시, 손바닥 사이의 공간과 손가락의 힘을 극대화해 더욱 강한 스트로크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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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핸드 초보자 그립

① 강하게 타구하려는 욕심에 스윙 전부터 과도하게 그립을 강하게 잡고 있다.

② 백핸드 그립을 잡는데 관여하는 손가락, 손바닥 등 모든 부분이 그립과 닿아 있다.

③ 엄지로 미는 스윙은 가능하지만, 약지, 새끼 손가락을 활용한 힘을 전달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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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핸드 중급자 그립

① 백핸드는 타구 시, 엄지의 힘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약지와 새끼 손가락의 힘을 이용함을 명심해야 한다.

② 손바닥의 엄지 손가락 아래 부분과 라켓 사이에 공간이 있도록 가볍게 라켓을 잡는다.

③ 타구 시, 약지와 새끼 손가락을 이용해 강하게 라켓을 잡으며 타구한다면 더욱 강한 스트로크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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