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조수경 코치 UPGRADE] 배드민턴 입문자를 위한 하이클리어 연습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배드민턴코리아 댓글 0건 작성일 2021-08-26 18:36본문
배드민턴 입문자를 위한
하이클리어 연습법
배드민턴 입문자를 위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하이클리어 기본 동작에 대해 알아본다. 1번 준비 자세부터 2, 3, 4, 5번으로 상세하게 구분해 하이클리어 자세를 연결해보자.
1. 준비 자세
발은 양발을 일정하게 맞춘 다음 어깨 너비로 벌려 준다.
라켓은 상대방 코트에서 바라봤을 때 라켓 샤프트가 보이도록 내 몸 앞에서 삼각형을 만들어 준다. 라켓을 든 손과 라켓을 들지 않은 손 모두 들어 삼각형을 만들고, 준비자세 취한다.
Tip! 이때 양팔, 팔꿈치와 손의 위치가 일정하도록 해야 한다. 자주 쓰는 손이 더 올라가 있고 자주 쓰지 않는 손의 위치는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팔꿈치와 손의 위치를 일정하게 맞추도록 한다. 라켓의 위치는 손이 어깨까지 올라오도록! 머리보다 높은 곳에 라켓을 두도록!
2. 하이클리어 준비 자세
하이클리어를 치기 위해서는 백 스윙이 필요하다. 효과적인 백 스윙을 하기 위한 하이클리어 준비 자세를 만들어 보자. 라켓을 들고 있는 발을 다른 발 뒤로 ㄴ자 가 되게 만들고, 가슴과 어깨를 열어준다. 라켓을 들고 있지 않은 팔을 높은 곳에서 오는 볼을 향하도록 높게 들어주고, 라켓 을 들고 있는 팔은 팔꿈치를 구부려 어깨 선과 일치하게 90도를 만들어 준다.
Tip! 이때 상대방 코트에서 바라 봤을 때 라켓 헤드가 정면에 오도록 만든다.
3. 백 스윙
백 스윙은 스윙 크기와, 스윙 스피드에 따라 거리조절이 가능하다.
Tip! 초보자는 멀리 타구 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스윙한다. 손목을 머리 뒤로 힘을 빼고 넘겨 준다. 팔을 모두 사용하기 보단 손목의 움직임만으로 백스윙을 만들어야 한다.
4. 임팩트
백 스윙 후 팔꿈치와 손목이 돌아오면서 임팩트 지점 만들기! 손목을 머리 뒤로 돌려 팔꿈치가 먼저 들어와주고 손목을 세워준다. 귀에 붙여 팔을 쭉 뻗은 임팩트 지점을 만들어 볼을 타구한다.
Tip! 임팩트 지점에서 라켓 헤드 정면 만들기. 반대 손은 볼을 타구하며 자연스럽게 내려주기.
5. 피니시
임팩트 지점에서 볼을 타구하고 손목을 편 상태로 내려와 라켓을 들고 있지 않는 반대 발(오른손잡이 기준 왼발) 밑으로 내려온다.
1번부터 5번까지의 부분 동작을 연결해 하이클리어 스윙을 완성한다.
부분 동작을 천천히 정확하게 만들어 보고 스윙을 연결해야 하며, 정확한 자세가 정확한 타구를 만들 수 있다. 하이클리어는 손목 힘으로 볼을 타구한다.
지나친 어깨 움직임과 어깨 힘은 주지 않고 스윙하는 연습을 하자.
tags : #조수경코치, #조수경
- 이전글수디르만컵 대진 발표, 우버컵에서 만날 대만과 또다시 한 조로 결정 [수디르만컵] 21.08.26
- 다음글여름철대회 이변의 주인공, 광주은행 유갑수 감독 인터뷰 ② 21.08.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