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김동헌 코치 단식 레슨] 단식 드롭의 타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배드민턴코리아 댓글 0건 작성일 2019-07-12 11:35본문
단식훈련 네 번째
단식 드롭의 타법
드롭은 스매시 못지않게 중요한 스트로크 중 하나다. 스매시를 효과적으로 구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드롭이 뒷받침을 해줘야하고, 반대로 드롭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강한 스매시가 있어야한다.
드롭은 스매시와 함께일 때 더욱 빛나지만 자체로도 위력적인 스트로크다. 복식에서 상대의 수비 포메이션을 흔드는데 도움이 되는데 단식에서도 복식과 똑같은 타법으로 드롭을 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못하다. 그럼 이번 호에서는 단식에 최적화된 드롭 타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직선 드롭
스윙을 안으로 하면서 셔틀콕(윗면)을 깎는 타법
대각선 드롭
스윙을 밖으로 하면서 셔틀콕(옆면)을 깎는 타법
훈련법
① 이스턴 그립을 더 극단적으로 잡고 셔틀콕을 맞추는 연습부터 한다.
② 셔틀콕을 깎는 타법이기 때문에 제대로 타구하기 어렵다. 완성될 때까지 무한 반복한다.
③ 복식과 다르게 머리 위나 뒤에서 타구한다. 그래야 수비시간도 벌수 있고, 셔틀콕의 각도 커진다.
④ 스매시와 같은 동작에서 나올 수 있도록 폼을 일치시킨다.
⑤ 셔틀콕이 맞는 순간 힘을 빼는 연습을 하라.
주의사항
① 라켓 면은 그대로 유지한다. 손목을 꺾어서 셔틀콕을 깎는 것이 아니다.
② 셔틀콕을 더 오래 라켓 면에 머물게 할수록 떨어지는 각이 커진다.
#배드민턴, #배드민턴코리아, #배드민턴잡지, #배드민턴전문지, #배드민턴레슨, #배드민턴사진, #배드민턴단식, #단식레슨, #드롭, #드롭샷, #단식드롭, #김동헌코치, #에너스킨, #코이웍스
관련링크
tags : #김동헌 코치 레슨, #단식 레슨
- 이전글REBIRTH WITH NEW LOGO, XTREME MULTISQUARE SERIES 19.07.15
- 다음글[오늘의 미국오픈] (7.10) 고성현-신백철, 한국 후배 잡고 16강 진출 19.07.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